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열풍이 불고 있는 식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식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100% 과일만 자연 발효시켜 만든 ‘백설 100% 자연발효 석류식초’와 ‘백설 100% 자연발효 백포도식초’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예전에는 냉면이나 초무침 등 식초가 사용되는 모든 음식에 일반 식초 하나면 만사형통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식초의 원료나 향, 맛 등 특성에 따라 식초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며 오곡식초, 발사믹 식초 등 제품이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식초가 건강한 음식 소재로 재조명 받으며 건강한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식초에 대한 요구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은 주정·주요는 물론 인공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과일만으로 발효한 천연발효식초다. 석류식초에는 석류 5.9개, 백포도식초에는 백포도 186개 분량의 영양성분이 그대로 담겨있다. 과일을 직접 발효해 일반식초에 들어있지 않은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식초마케팅 담당 이주은 부장은 “식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식초를 건강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 프리미엄 천연발효식초를 출시하게 됐다”며, “두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발효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건강한 식초’가 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