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케어텍, 미세먼지 실내 유입 차단 매트 개발
요즘 전세계는 극심한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으로 발암성분 등 다양한 유해물질로 심각하게 오염돼 가고 있다.
특히 국내는 중국의 빠른 산업화로 인해 중금속물질이 다량 포함돼 있는 미세먼지, 황사 및 스모그 현상 등으로 심각한 사회문제화가 되고 있다.
국내 한 업체는 이러한 문제를 인식하고 청년창업을 통해 기술을 특허화하고 제품을 완벽하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유케어텍(www.ucaretech.com)은 주로 실외에서 생활하다 신발에 묻어 실내로 유입되는 먼지를 원천 차단하고 또한 바닥에 존재하는 유해 먼지, 세균 등을 막는 유케어클린매트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유케어클린매트는 출입문으로 유입되는 먼지, 이물질 등을 조기 차단 시켜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유케어텍측은 전했다.
유케어클린메트는 포토센서를 통해 사람의 출입이 인식하면 모터가 작동하고 사용자가 매트를 밟은 부위로 홀이 열려 신발 등 바닥부의 공기를 흡입한다.
이를 컨트롤박스 내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 유해물질을 포집해 자외선으로 살균하는 원리로 작동된다.
제품의 구성은 컨트롤박스와 매트로 구성 되어 있으며 매트 사이즈는 기본형 5종 및 방향성 2종으로 600mm이하 에서 1,000mm 외에 추가 주문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소음을 줄이고 매트바닥의 흡입력 극대화를 위해 매트의 상판 접촉면적을 특수 가공을 했으며 상판의 잔재물도 최소화하고 깔끔한 뒤처리를 위해 호스 입구를 금형 처리하였다.
이밖에 국내외 최초 비상 시 특히 화재발생과 야간 비상 유도를 위해 상판볼에 야광 라인을 적용, 시안성을 확보했다.
유케어텍은 특화된 기술로 타사와 대비되는 소음(사무환경)의 완벽한 해결과 강력한 흡입력(타사대비 2~3배 강력함), 매트바닥의 흡입력 극대화로 차별화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