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해표가 이달 5일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3’에서 ‘사조참치 안심따개’ 광고 ‘진격의 참치캔’ 편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에서는 캠페인 105편, 단품 188편 등 총 293편의 광고가 출품, 2만2000명의 네티즌과 학계, 업계 전문심사위원의 3차에 걸친 심사과정을 거쳐 25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사조참치 안심따개 ‘진격의 참치캔’ 편은 강철재질 참치캔 뚜껑을 날카로운 칼에 비유해 홈쇼핑 방송에서 참치캔 뚜껑(참치칼)을 판매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철캔 뚜껑으로 무우, 돼지고기, 꽃게가 쉽게 썰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 위험성을 쉽게 표현했다.
더불어 알루미늄 재질의 사조참치 안심따개를 소개하며 뚜껑을 쉽게 따고 손으로 쥐는 등의 모습과 함께 ‘안심따개로 아무 것도 자를 수 없다’는 멘트로 사조참치 안심따개의 안전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사조해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참치캔에 의한 소비자 안전사고를 최소화 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며 “다양한 안전 제품을 출시하는 안전 선도 식품기업으로서 다양한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