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도희 손호준 포블리
▲사진=트위터
tvN 인기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출연 중인 민도희(조윤진 역)와 손호준(해태 역)의 티격태격 트위터 대화 속 '포블리'가 네티즌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손호준은 지난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멋 한번 부려봤다"라는 글과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손호준은 재킷을 걸치고 바지 주머니에 양 손을 넣은 채 한껏 멋을 부린 모습이다.
이를 본 민도희는 손호준에게 "우와 우리 오빠 멋지다"라는 글을 올렸고 손호준은 "너희 오빤 포블리잖아"라고 받아쳤다. 그러자 민도희는 "오빠도 내 오빠지. 욕심쟁이 할테다"라고 답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손호준과 민도희가 언급한 오빠 '포블리'가 누구냐며 궁금증을 나타냈다.
이들이 말한 포블리는 '응답하라 1994'에서 조윤진의 남편인 김성균(삼천포 역)의 애칭이다.
드라마 속 포블리는 '응사요정'으로 불리며 단단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심지어 포블리의 우유애교 3종세트까지 등장, 흰우유는 안먹고 딸기우유 초코우유 바나나우유만 먹는다는 3단 애교 영상까지 화제가 될 정도다.
‘민도희 손호준’ 트위터를 본 네티즌들은 "민도희 손호준, 너무 재미있다", "민도희 손호준, 포블리 애정 극진하네", "민도희 손호준, 포블리랑도 이렇게 친한가?" "민도희 손호준 포블리 인기 실감 중"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