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은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2억5300만원 영업이익이 2억8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2억5300만원으로 18.5% 늘었고 당기순손실은 1억8300만원으로 적자전환했다.
회사측은 소프트포럼은 전반적인 보안시장의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공공, 금융, 기업의 각 시장 분야에서 두 자리 수 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프트포럼의 대표적인 DB암호화 솔루션 ‘제큐어DB(XecureDB)’ 제품과, 모든 OS와 웹브라우저에서 인증을 지원하는 ‘제큐어웹 멀티(XecureWeb-multi)’ 제품에 대한 높은 시장 반응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것.
소프트포럼은 올 하반기 핵심역량 강화 등 기존 사업은 물론 신사업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더욱 강화된 상호 인증 기반의 투채널 인증 솔루션 및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게 된다.
소프트포럼의 이경봉 대표이사는 “소프트포럼은 악화된 시장환경 중에도 상반기 중 견고한 실적성과를 거두게 된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신제품 발표와 신시장 공략 등 적극적인 확산 전략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소프트포럼의 하반기 실적에도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