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자보호재단이 투자자들의 위험 등급에 따라 주목 할 연금저축펀드를 선정했다.
한국투자자보호재단은 1일 위험 등급별(1등급~5등급) 성과 및 변동성을 비교해 주목할 연금 저축 펀드와 연금 저축 신탁 내용을 담은 투자자리포트 3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투자자 리포트 3호에 따르면, 공격적인 투자자들은 한국밸류자산운용의‘한국밸류10년투자연금증권전환형투자신탁1(주식)’이 추천됐다. 적극적인 투자자들에게는‘신영연금60증권전환형투자신탁(주식혼합)’이 선정됐고, 중립적 투자자들에게는‘삼성클래식30연금증권투자신탁1(채권혼합)’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안전추구 투자자에게 적합한 펀드로는‘삼성당신을위한신연금코리아증권전환형자투자신탁1(채권)’,보수적 투자자에게는 ‘하나UBS BEST연금증권투자신탁1(국공채)가 추천됐다.
또 연금저축 비교 공시(전국은행연합회)의 최근 7년간 자료를 바탕으로 수익률, 수수료, 유지율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연금저축 신탁도 선정했다.
채권형 연금저축신탁으로는 신한은행의 ‘연금신탁 채권형 1호’, 안정형 연금저축신탁으로는 국민은행의‘KB실버웰빙연금신탁’이 꼽혔다.
한국투자자보호재단 관계자는 “기본금리 및 우대금리 수준과 지급 조건등을 비교해 주목할 재형적금으로는KDB산업은행의‘KDB다이렉트재형저축’과 ‘KDB드림재형저축’이 가장 좋은점수를 받았다”며 “신영밸류고배당증권투자신탁(주식)A, 동양HighPlus증권자투자신탁1(채권)B는 2012년 12월부터 3분기 연속 주목할 펀드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연금저축펀드 검색’은 한국투자자보호재단이 제3호 투자자리포트 발간과 함께 새롭게 오픈한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