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민주화 이슈가 지금 나온 것이라면 모르지만 이제 기업이 적응할 수밖에 없지 않느냐. 이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기업이 경영계획을 잘못 세운 것이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20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 폐막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경제민주화를 강조하며.
◇… “행복기금정책은 단기적인 처방으로 가계부채가 다시 증가할 가능성도 있다.”
김정식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22일 열리는 한국금융연구원·한국경제학회 주최 '금융 대토론회'에 앞서 미리 배포한 발표자료에서.
◇… "국제사회는 지구상에서 가장 젊은 국가수반인 북한의 김정은이라는 불과 30세의 '늦깎이 사춘기 소년'을 상대해야 한다."
프랑스 유력 일간지 르몽드지, 21일자 '왜 북한이 무서운가'라는 제목의 사설에서 한반도를 둘러싼 최근의 긴장 국면을 언급하며.
◇… "케이팝(K-Pop)으로 대표되는 한류는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 데 소중한 자산이다. 한류 열풍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유재원 코트라 상파울루 무역관장은 20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시에서 '코리아 패션 플러스'행사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 같이 강조하며.
◇… “박정희 독재정권과 평생 싸워온 아버지를 이어 아들인 김한길이 대를 이어 박근혜 정권과 싸우겠다.”
민주통합당 김한길 의원, 21일 전남 화순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합동연설회에서 박근혜 정부를 비판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