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자보호재단은 투자자들이 원하는 펀드와 CMA급여통장비교 등을 담은 투자자리포트 2호를 발간했다.
3일 한국투자자보호재단측은 일반투자자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쉽고 객관적이며 공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자리포트 2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투자자리포트2호에서는 국내투자, 2년이상 운용, 중형급 이상, 영업점 가입, 2년이상 투자(선취형) 등을 기준으로 성과와 투자위험, 비용 등에서 유리한 펀드를 투자자 유형별로 추천했다.
이에 따르면, 공격적인 투자자들은 ‘신영밸류고배당(주식)A', 적극적인 투자자들은‘하나UBS뉴오토시스템주식혼합CLASS1’, 중립적인 투자자들은 ‘동양BankPlus102채권혼합 C/A',안전추구 투자자에게는‘동양High Plus1(채권)B’가 선정됐다.
펀드 투자자들은 재단 홈페이지의 ‘맞춤형 펀드검색’ 프로그램 상에서 6개항목(투자지역, 기대수익과 투자위험), 가입장소, 희망투자기간, 희망펀드 크기, 희망펀드 나이)에 대한 자신의 선호를 입력하면 조건을 충족하는 펀드 중 구체적인 정보 습득이 가능하다.
이밖에 투자자리포트2호에서는 수수료 등급, 기본금리, 우대금리 등 각 항목별 상위 1개의 CMA급여통장도 발표했다.
한국투자자보호재단 관계자는 “일반 투자자들이 명심 할 점은 투자자 리포트가 특정 금융상품이나 금융회사를 추천하거나 권고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참고 자료료 제공되는 것”이라며 “현재 금융기관 등이 제공하는 상품 정보 내용 및 형태가 일반 투자자들에게 부적합한 측면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 보호하려는 일환”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