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이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 평가에서 상반기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지방은행중 유일하게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뱅킹서비스 및 다양한 컨텐츠 제공으로 ‘뱅킹거래 서비스’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8일 KJB광주은행은 금융기관 온라인 서비스 전문평가 기관인 블래스트씨앤알(구 스톡피아)에서 발표한 올 하반기 금융기관 홈페이지 서비스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지방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의 편의성, 금융지원 서비스, 상품정보제공 서비스, 고객 서비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등 5개 부문에 걸쳐 이뤄졌다. 광주은행은 뱅킹거래 서비스와 함께 사용자 중심의 온라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상품정보 제공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터넷 금융상품몰인 ‘e-우주금융센터’에서는 펀드, 외환, 대출 등 목적에 따른 상품으로의 접근성을 높였고 ‘재테크&라이프’코너에서는 재테크 정보와 더불어 여행, 맛집, 문화레저 등의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이강현 광주은행 U뱅킹사업부장은 “고객중심의 편의성을 높인 광주은행 홈페이지가 인정받아 지방은행 1위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고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