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은 12일 자사 대표 학원 브랜드인 청담어학원이 ‘201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주니어 영어학원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로 브랜드의 경쟁력 및 가치를 반영하는 지표로 사용된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의 현재 가치를 반영한 기존 평가 항목(브랜드 인지, 이미지, 편익, 리더십, 애호도) 외에도 브랜드의 미래 가치를 반영하는 ‘사회적 책임’ 항목을 추가해 총 6개 항목을 토대로 62개 부문, 205개 브랜드에 대한 조사가 진행됐다.
청담러닝 김영화 대표는 “우리 청소년들이 글로벌 수준에서 역량을 개발하고 비전 수립과 진학 실현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키울 것” 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콘텐츠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청담어학원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 어학원으로 비판적 사고력과 언어적 표현력을 글로벌 인재가 지녀야 할 핵심 역량으로 정의하고 원어민 강사 시스템 및 비판적 사고력 중심의 커리큘럼인 ‘크리티컬 러닝(Critical Learning)’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트랙 역량 강화에서 더 나아가 비전 수립 및 진학 실현 프로그램도 전개하고 있다.
청담어학원은 ‘대한민국브랜드스타 2010, 2011, 2012’ 3년 연속 1위, ‘한국소비자웰빙지수 2009, 2010, 2011’ 3년 연속 1위에도 선정된 바 있으며 2012년 7월 현재 전국 89개 브랜치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