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대죽공장 임직원들이 '제11회 팔봉산 감자축제' 자원봉사에 참여해 감자 운반을 도와주고 있다.
KCC는 지난 23일 대죽공장이 있는 서산시 팔봉면에서 개최된 ‘제11회 팔봉산 감자축제’ 자원봉사에 참여,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KCC 대죽공장은 2009년 9월 지역주민들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후 팔봉산 감자축제를 매년 지원하고 있다.
KCC 대죽공장 임직원들은 이날 감자 캐기와 운반 등을 돕는가 하면 혼잡한 교통을 원활하게 통제해 교통상황을 정리하는 등 든든한 도우미 역할을 했다. 팔봉산 감자축제는 지역 특산물 판매를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지역행사 중 하나다.
팔봉산 감자축제 문건동 추진위원장은 “해마다 KCC 대죽공장 직원들이 나와서 행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니 감사하고, 더불어 어송 3리 주민들도 힘이 난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KCC 대죽공장 관계자는 “지역민들과 함께하고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는 것만으로 기쁘다"면서 "KCC 대죽공장은 어송3리 마을 주민들과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KCC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1사1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