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세계적인 소셜 사이트에서 적용하고 있는 ‘노드제이에스’(Node.Js) 기반의 호스팅 서비스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국내 최초로 다중 접속 처리에 뛰어난 ‘노드제이에스 호스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웹 개발에 주로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서버 프로그램에서도 확장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개발 플랫폼이다.
‘카페24 노드제이에스 호스팅’은 메모리, CPU 등의 사용량을 최대한 줄이면서 많은 접속자를 처리할 수 있다. 또 ‘이벤트 드리븐’(Event Driven) 방식을 이용해 작업이 처리되는 시간 동안 기다릴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 ‘기트’(Git)를 사용해 프로그래밍 작업의 모든 과정을 기록함으로써 실수나 오류가 발생했을 때 쉽게 문제점을 파악하고 전 단계로 복귀하는 것이 가능하다. 공동 작업 시에도 소스 관리가 가능하며 인증키를 등록한 PC만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 보안에도 용이하다.
또 일반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서버도 자바스크립트만으로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최고 하드용량 3G, 트래픽 10G까지 제공되며, 카페24 호스팅센터(hosting.cafe24.com)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노드제이에스는 이미 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웹 플랫폼으로 해당 서비스는 국내 전문가들은 물론 얼리어답터, 앱 개발자 등 1인 이용자들에게까지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