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골프아카데미는 유명 투어 프로들이 출연해 자신만의 골프 비법을 단 10분안에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레슨 프로그램 ‘10 minutes 시리즈’를 선보인다. SBS골프는 연습시간이 늘 부족한 주말골퍼들을 주요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시리즈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처음으로 레슨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홍진주와 김종덕은 초·중·고급 및 시니어 등 골퍼들의 눈높이에 맞혀 비법을 전수해 줄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매주 화~수 오후 9시20분 안방에서 자신의 골프실력과 프로들의 레슨 스타일에 따라 골라 볼 수 있다. 또한, SBS골프는 초고속 촬영기법으로 프로들의 스윙자세를 정교히 보여주고 화려한 색감으로 필드의 생생한 영상을 제공한다.
한국과 미국 무대를 두루 경험한 홍진주가 라운드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초·중급 골퍼들을 위해 준비한 ‘홍진주의 10minutes’는 다양한 상황과 트러블 샷에 대한 기초적인 해법을 중심으로 제작, 총 12편 방송예정이다. ‘원조 얼짱’ 홍진주와 오붓한 라운드를 즐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지금껏 필드레슨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앵글, 고속촬영으로 초·중급 골퍼 시청자들의 빠른 이해를 돕는다.
2011년 시니어투어와 정규 투어에서 동시에 활약하며 한일 양국의 시니어 상금왕에 등극한 김종덕은 ‘김종덕의 십분간’으로 필드 레슨 시리즈에 처음 도전한다. 30여년 골프 철학의 핵심만을 경제적으로 압축해낸 이 프로그램은 지금껏 한 번도 공개하지 않은 김종덕만의 실전 비결과 롱 아이언 샷, 트러블 벙커 샷, 드라이버 페이드 샷 등 그만의 대표적인 장기들을 가감없이 전수해줄 예정이다.
또한 ‘김종덕의 십분간’에서는 김종덕의 스윙론과 골프 철학을 깊이 있게 담아냄으로써 중급 이상의 골퍼와 시니어 골퍼에게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