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코스맥스
국내 화장품 업계의 ODM(제조업자 개발생산)시장 확대되는 가운데 자체 연구능력 보유로 신제품 개발 능력이 우수해 수혜가 전망된다. 또한 중국 상해법인이 현지화에 성공,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데 상해법인 추가증설, 광저우 법인 신규증설(2010년 4월) 등에 힘입어 중국 고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
8월 인천공항 여객 이용객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한데 이어 9월 추석효과 등으로 견조한 여객수요가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자동차부품 비중증가와 함께 IT경기 회복으로 4분기에는 물동량 회복도 전망되면서 하반기 실적개선 기대감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환율 및 유가 하향안정도 실적개선에 긍정적이다.
◇코스닥
△CJ E&M
광고경기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통합법인을 통한 광고단가 상승, 콘텐츠 소싱 비용 감소 등으로 방송부문 이익모멘텀이 부각될 전망이다. 또한 스페셜포스2 등 신작게임 런칭 및 슈퍼스타K3 등 프로그램 경쟁력 강화로 하반기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이엔에프테크
국내 LCD용 신너시장에서의 확고한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올해도 양호한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또한 컬러레지스트 원료인 컬러페이스트, LCD Cu 식각액에 이어 반도체용 식각액, 2차전지용 전구체시장 진출로 성장모멘텀을 확보한 점도 긍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