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명동에서 동아리 친구들을 기다리던 대학생 K씨는 '골드인시티(Gold in City)'를 통해 자신의 현재 방문해 있는 커피숍의 위치를 SNS 친구들에게 공유했다. 친구들은 이 메시지를 보고 K씨가 있는 장소로 찾아온다. 그런데 마침 명동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서 선착순 200명에게 더즌(도넛 12개 구성의 1박스) 제공한다는 메시지가 고지되었다.
#2 명동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S씨는 영업을 마치는 오후 8시~9시경 항상 고민이 생긴다. 당일 만들어 낸 빵을 내일은 팔 수 없어 모두 폐기해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는 골드인시티를 통해 매장 주변에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금일 8시부터 9시까지 오늘 구운 식빵 50%”라는 이벤트를 할 수 있어 아깝게 폐기 처분할 필요가 없어졌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신개념의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 서비스)인 ‘골드 인 시티(Gold in City)’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크리스피크림도넛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도시 속 상점이나 매장에 숨겨진 금을 캐자는 의미로 자신이 방문하는 곳을 등록하고 다니는 ‘삽질하기’ 기능을 통해 숨겨진 ‘골드(Gold)’즉, 혜택을 캐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 기존 위치기반 SNS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와 같이 자신이 방문하는 장소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반면 기존의 위치기반 SNS서비스와 차별화되도록 매장에서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삽질하기’ 기능으로 자신이 방문하는 장소를 등록/공유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이벤트, 쿠폰)을 제공 받거나 일정의 골드를 획득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5월 16일부터 23일까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크리스피크림도넛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골드인시티에 가입하고 크리스피크림도넛에 ‘삽질하기’ 기능을 통해 방문 기록을 올린 회원이 3만 명 도달 시 전원에게 더즌(오리지널 도넛 12개 구성, 1박스)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3만명 도달 시점을 가장 근접하게 맞추는 회원 7명에게 금 20돈 상당의 뱃지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SK텔레콤은 크리스피크림도넛을 시작으로 다양한 업체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골드인시티를 통해 매장 점주가 직접 자체 이벤트 진행 및 쿠폰을 발행하여 신규고객을 유치, 단골 고객을 관리하고 통계도 제공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 회원용 웹사이트도 함께 오픈 한다.
골드인시티는 SK텔레콤 가입자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 계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T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