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은 엔비디아와의 제휴를 통해 게임과 영화 등 다양한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유디아 3D PC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유디아 3D PC는 제이씨현시스템이 보장하는 고성능과 안정성을 기본으로 하는 유디아PC에 엔비디아사의 3D 입체영상 솔루션인 3D 비전, 지포스(GeForce) 그래픽카드를 탑재, 최적화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온,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카트라이더 등 국내 유명 3D 온라인게임과 아바타 더 게임, 배트맨:아캄 어사일럼, 바이오하자드5 등 다수의 게임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3D 영화와 사진 등 다양한 3D 입체 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PC이다.
회사관계자는 "엔비디아 3D 비전은 첨단 액티브 셔터(Active Shutter) 방식의 3D 입체영상 솔루션으로 제이씨현시스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본격적으로 PC에 탑재, 본격적인 3D PC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3D 입체영상 기술은 헐리우드 영화인 '아바타'를 기점으로 새롭게 주목 받고 있으며 PC업계에서 3D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엔비디아사와의 제휴를 통해 입체영상을 지원하는 유디아 3D PC를 전략적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유디아 3D PC를 통해 3D블루레이, 유튜브3D등 다양한 3D 입체영상 컨텐츠 모두를 즐길 수 있디"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