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전국 매장 새단장 나선 ‘남양유업 백미당’

입력 2024-11-08 10: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분리 운영…브랜드 경쟁력 강화 목적

▲매장 리뉴얼을 마친 백미당 타임스퀘어점 (사진제공=남양유업)
▲매장 리뉴얼을 마친 백미당 타임스퀘어점 (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의 전국 매장 새단장을 통해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2014년 론칭한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남양유업은 백미당 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본점, 강남358점, 삼청점 등 전국 백미당 56개 매장을 연내 순차 리뉴얼 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백미당의 대표 메뉴는 청정 농가에서 생산한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아이스크림과 라떼다. 수박, 홍시, 딸기 등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계절 메뉴 디저트도 인기가 높다.

또한 남양유업은 백미당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달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분리해 운영하기로 했다. 분사 관련 절차는 연내 모두 마무리된다.

이번 매장 리뉴얼은 고객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인테리어부터 모든 부자재에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적용해 통일된 분위기를 담아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한지를 활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도 내놓는다. 백미당 대표 원료인 유기농 우유로 만든 ‘얼그레이 밀크티’를 새로 선보인다. 앞으로도 유기농 우유와 한국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백미당의 효율적인 경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박호산·유선·홍석천 등 故 송재림 추모행렬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주가 최저치...증권가선 “추가 하락 가능성 제한적”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美 정부효율부 로고 한가운데 등장한 도지코인…'머스크 테마' 광풍 분다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85,000
    • -1.6%
    • 이더리움
    • 4,505,000
    • -6.38%
    • 비트코인 캐시
    • 589,500
    • -9.66%
    • 리플
    • 942
    • +7.05%
    • 솔라나
    • 291,800
    • -7.45%
    • 에이다
    • 761
    • -16.56%
    • 이오스
    • 775
    • -6.17%
    • 트론
    • 254
    • +5.39%
    • 스텔라루멘
    • 180
    • +4.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100
    • -11.45%
    • 체인링크
    • 19,100
    • -10.33%
    • 샌드박스
    • 400
    • -1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