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자사 주요 소스 제품에 점자 스티커를 붙였다.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에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소스류 제품에 적용한 것은 오뚜기가 처음이다.
이번 오뚜기 케챂과 마요네스에 적용된 점자 스티커는 시각장애인이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명 등을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기획됐다. 앞서 오뚜기는 컵밥, 죽 등에 제품명, 조리법 등을 점자로 표기해 판매 중이다.
오뚜기는 기존 스티커 색상과 모양을 변경하는 등 디자인 리뉴얼과 동시에 스티커 위에 투명 도트로 ‘케챂’, ‘마요’ 등 제품명을 표기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점자 표기가 완료된 제품을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도 지원했다. 토마토 케챂(500g), 골드 마요네스(500g) 등 각 500개씩 전달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모든 소비자층에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사회적 약자층을 포용한다는 의미를 담아 소스류에도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에 앞장서고, 이들의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