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고유 투자자문 서비스인 ‘테마투자’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핀트는 그간 로보어드바이저(RA)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투자일임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투자는 한층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투자 방식과 성향을 고려하고, 서비스 다각화를 위해 출시됐다.
기존 투자일임은 고객이 핀트에 투자를 온전히 위임해 운용을 맡기는 것이었다면, 테마투자에서는 핀트에서 제공하는 테마 및 테마종목을 추천받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판단해 본인 스타일에 맞게 투자할 수 있다.
핀트 테마투자를 통해 고객들은 AI가 엄선한 최신 인기 테마와 더불어 인공지능이 분석한 다양한 테마별 종목 정보 취득도 가능해 포트폴리오 구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맞춤형으로 변경할 수 있는 다이렉트인덱싱 기능으로, 주어진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언제든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테마 포트폴리오를 조절 할 수 있다.
한편, 핀트는 최근 새 멤버십 서비스 ‘핀트 플러스’를 출시했다. 핀트 플러스 고객은 핀트의 인공지능 투자엔진 ‘아이작’이 종합적으로 평가한 각 테마별 상위 6개 종목과 평가 점수를 받을 수 있고, 추천 비중 기능으로 포트폴리오 내 종목별 비중을 어떻게 조율하면 좋을지도 파악할 수 있다 파이(포트폴리오)는 최대 10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각 파이당 종목은 30개씩 담을 수 있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를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테마투자를 선보이게 됐다.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쏠쏠한 재미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오직 핀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테마투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핀트는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한 자산관리를 도울 수 있는 청사진을 그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