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태국·네덜란드 등 글로벌 시장 확대

입력 2024-03-1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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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볶이 브랜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태국과 네덜란드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제공=추억의국민학교떡볶이)
▲떡볶이 브랜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태국과 네덜란드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제공=추억의국민학교떡볶이)

떡볶이 브랜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는 태국과 네덜란드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국떡은 태국에서 한국 식품 수입 전문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현지 주요 유통 채널인 탑스 마켓(Tops Market), 로터스 빅씨(Lotus's, Big C), 고메 마켓(Gourmet Market), 푸드랜드 슈퍼마켓(Foodland Supermarket) 등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네덜란드에서는 아시안 식품 전문 유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신라(SHILLA), 인터버고(InterBurgo) 등을 시작으로 알버트 하인(Albert Heijn)을 비롯한 중요한 매장들에 입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달 18일부터 스페인에서 개최하는 알리멘타리아(Alimentaria) 박람회에 참석해 유럽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알리멘타리아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로, 매년 수백 개의 참가 기업과 수천 명의 바이어가 참여한다.

국떡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K푸드 산업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해외 부문에서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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