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거래소는 중소기업의 회계업무 지원을 위한 온라인 ‘회계지원 플랫폼’을 20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회계지원 플랫폼은 다양한 회계정보를 원스탑(One-Stop)으로 제공해 회계 담당자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회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회계기준원, 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등 회계 유관기관의 각종 회계정보를 취합해 보기 쉽게 분류·게재했다.
해당 정보는 검색엔진을 탑재해 사용자 검색이 쉽다. 모바일 버전도 동시에 제공해 스마트폰으로도 관련 자료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플랫폼은 유관기관 보도자료와 기준서 및 질의회신, 회계감사 관련 자료, 교육자료, 온라인 상담·신청 등으로 구성됐다.
거래소는 이번 플랫폼 오픈으로 중소기업 회계 담당자들의 회계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증대되고, 회계지원센터와 상호 의사소통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외부감사 규정 개정에 맞춰 자율분쟁조정 신청 접수, 공정가치 평가 지원 등 기능을 지속 추가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 회계 담당자들의 의견을 청취·반영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제공해 회계지원 플랫폼이 중소기업의 ‘든든한 회계지원 인프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