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3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칠리즈)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3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칠리즈는 9월 5일과 6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리는 KBW 행사에 참석해 부스 운영 및 대담을 진행한다. 칠리즈는 현장 방문한 업계 관계자들에게 사업 모델과 파트너십 현황을 소개하고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6일에는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대표와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축구선수 알레산드로 델 피에로가 패널로 참석해 ‘스포츠파이와 웹3를 통한 미래의 팬덤 문화’를 주제로 대화를 나눌 계획이다.
칠리즈는 현재 170개 이상의 전 세계 스포츠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팬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을 운영 중이다.
칠리즈는 국내 블록체인 산업 육성에도 나서고 있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칠리즈랩스로 사업 초기 단계에 있는 스포츠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660억 규모의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팬 참여 서비스 스타트업 ‘라이브라이크’, ‘팬페스트’, NFT 플랫폼 ‘블록에셋’ 등이 칠리즈 생태계에 동참해 웹3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