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올해 초 발생한 보안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투자 진행과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과제들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22일 유플러스 블로그 인터뷰에서 “연초 예기치 못한 보안 사고로 고객분들께 큰 불편을 끼친 후 ‘고객에 대한 기본’을 더욱 바로 세워야겠다고 다짐했다”며 “견고한 보안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세부 과제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항목은 단연코 ‘고객’이라고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다가가 고객의 진심을 알아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내부 구성원의 만족과 성장을 우선시한다면, 자연스럽게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통신 서비스 품질도 강화한다. 황 대표는 “6월부터 100MHz 폭을 활용한 5G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더 나은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전 국민의 통신 요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5G 중간 요금제를 출시한 데 이어 고객의 혜택과 선택권을 확대한 새로운 요금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해 1월 다크웹에 고객 개인정보 약 30만 건이 유출돼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인정보위)와 경찰 등으로부터 조사 받았다. 지난달 12일 개인정보위는 전체회의를 열고 “LG유플러스에 대해 과징금 68억 원과 과태료 2700만 원을 부과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점검 및 취약 부분 개선 등 재발 방지를 위한 시정조치를 의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