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함께 ‘SM타운 라이브 202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SM타운 라이브 2023은 9월 23일 오후 6시 30분(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메인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콘서트 참여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KB’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의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이 현지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콘서트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이해 양국의 미래 세대간 우호와 화합을 증진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콘서트에는 SM 소속 아티스트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WayV, 에스파 등이 참가한다.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에스파를 내세워 콘서트 광고 영상도 제작했다. 내달 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SM과 함께하는 이번 글로벌 문화 이벤트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KB의 브랜드 가치를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M타운 라이브는 2008년부터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SM의 대표 공연 브랜드다. 오프라인 콘서트는 지난 해 수원에서 5년 만에 재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