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밀키트 떡볶이 전문기업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중동 시장 확대에 나선다. 국떡은 전략 국가별로 매출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부문 사업 영역을 넓혀 간다는 계획이다.
추억의 초등학교 떡볶이는 3일 카타르, 쿠웨이트에 이어 올해 2분기부터 사우디아라비아의 현지 유통망을 구축하고 판매 채널 확대한다.
국떡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거래선과 수출 업무협약(MOU) 체결 후 현지 소비자의 한국 식품 니즈를 분석하고 현지 유통 제품 로드맵과 유통 라인을 구축하고자 식품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등 신규 비즈니스 확장을 준비해왔다.
국떡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수출은 현지의 까다로운 식품 규정을 충족하는 무주정 떡볶이로 국떡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향후 미개척 시장을 확대하는데 첫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을 시작으로 인근 중동 국가로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떡은 작년 카타르의 까르푸 입점 제품 중 국떡 매콤 까르보 떡볶이가 아시아 식품 중 매출 3위, 한국 식품으로는 1위에 선정되는 등 안정적인 매출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측면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특히 2022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는 국떡 컵볶이를 FIFA 공식 매장인 FANZONE 10개점에 입점시켜 성황리에 월드컵 이벤트를 종료한 바가 있다.
K-드라마와 K-팝 인기로 한국의 음식과 문화가 현지에서 크게 유행을 하면서 K-푸드를 향한 관심과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쿠웨이트도 활발하게 시장을 확장중이다. 현재 LULU Hypermarket과 MONOPRIX에 국떡 컵볶이가 입점되어 중동 시장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