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상생경영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9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가맹점(패밀리)과 상생경영 강화를 위해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했다. 6기 동행위원회도 올해 초 출범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치는 등 동반성장 활동에 나서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함께하는 동반자인 패밀리와의 소통 강화와 투명 경영을 위해 1996년부터 28년째 패밀리 간담회의 역사도 이어 오고 있다.
상생경영 및 동반성장을 위한 ‘2023년 전국 패밀리 간담회’는 올해 2월 한달여간 서울 3회를 비롯해 송도, 대전, 수원, 광주, 창원, 부산, 대구, 제주 지역의 호텔과 컨벤션에서 총 11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2년을 되짚어 보고 2023년 매출신장을 위한 정책 및 마케팅 방향성에 대한 내용을 다룬 간담회는 글로벌 경기침체 확산과 고금리 여파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도 국민 브랜드가 되기 위해 현장에서 함께 돌파구를 찾으며 노력한 패밀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너시스BBQ그룹은 패밀리와 동반 성장 확대를 위해 3월 제6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BBQ 동행위원회는 본사와 패밀리간 소통을 확대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토론 위원회다.
출범식에는 서울, 경기, 천안, 대구, 부산, 제주 등의 지역에서 32명의 동행위원들과 본사 부서별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동행위원으로 참여하는 패밀리(가맹점)에게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마케팅 계획, 올해 매출 견인을 위한 사업지원 정책, 물류 배송 서비스 개선을 위해 개선된 현황을 설명하고 패밀리의 질문에 대한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제너시스BBQ는 1997년 본사와 패밀리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로 '운영위원회'를 설립하고 지속해 왔다. 2017년에는 기존 운영위원회를 패밀리를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로 확대 발전시켰으며 매년 총회를 열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상생과 협력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동행위원회는 1년에 상반기와 하반기 2번에 걸쳐 정기 회의를 개최하며 추가적으로 논의할 사안이 생시면 비정기적으로 회의를 추가 소집할 수 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임상옥의 상도의를 보면 ‘상인은 고객과 약속을 했으면 목숨을 바쳐서라도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며 “제너시스BBQ 그룹 역시 패밀리들과 동반성장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패밀리 간담회와 동행위원회를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