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이면 경력 입력 끝”…잡플래닛, 입사 지원 간소화 서비스 도입

입력 2023-05-18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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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간편 인증 기능 통해 빠른 이력서 작성 지원
건강보험공단과 연동된 이전 회사 기록 확인 가능
본인 인증 거치면 자동으로 경력 사항 정보 기입돼
구직자는 시간 절감되고 기업은 허위경력 부담 해소

▲간편 지원 기능 이미지.  (사진제공=잡플래닛)
▲간편 지원 기능 이미지. (사진제공=잡플래닛)

잡플래닛은 지원 절차를 간소화한 ‘간편 지원’ 기능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간편 지원 기능은 이력서 작성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경력 간편 인증’ 기능을 활용해 입사 지원 과정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잡플래닛에 채용 공고를 게재한 모든 기업에 적용된다.

경력 간편 인증 서비스는 건강보험공단과 연동된 이전 회사 기록을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이다. 이력서 작성 시 본인 인증을 거치면 경력 사항 핵심 정보가 자동으로 기입된다. 주요 프로필의 70% 이상이 자동 완성돼 보다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잡플래닛은 지난해 11월에 이 기능을 도입해 현재 3만여명 이상이 ‘경력 간편 인증’이 완료된 이력서를 보유하고 있다.

잡플래닛은 구직자와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 상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간편 지원 서비스를 내놓았다. 구직자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반면, 기업은 구직자들의 허위 경력 기재에 대한 위험을 안고 있다. 잡플래닛은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고 적합한 인재와 회사가 효율적으로 매칭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김지예 잡플래닛 이사는 “간편 경력 인증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들은 보다 빠르고 편하게 이력서를 작성하고, 이력서를 확인하는 기업은 허위 경력 기재의 우려 없이 검증된 인재를 안전하게 채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간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양측 모두가 스트레스 없고 효율적인 채용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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