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이 6월 15일까지 메종 서울에서 런던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이코이(Ikoyi)’와 함께 한국에서의 세 번째 팝업 레스토랑 ‘이코이 at 루이 비통(Ikoyi at Louis Vuitton)’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루이 비통의 브랜드 철학인 ‘여행 예술(Art of Travel)’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한국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독창적인 요리법으로 풀어낸 이코이만의 창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이코이의 총괄 셰프이자 공동창업자인 제레미 찬(Jeremy Chan)은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 이코이만의 색으로 다채로운 제철 식재료를 아름답게 구현한 요리들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최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루이 비통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히 고려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루이 비통 고유의 디자인 철학과 이코이 특유의 현대적인 감성을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팝업 레스토랑의 내부는 벽에서부터 천장까지 곡선 형태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우드톤의 벽과 대리석 상판의 테이블 등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반영했으며, 우아한 인테리어 장식과 이번 레스토랑을 위해 특별 제작한 유니폼에서도 ‘이코이 at 루이 비통’만의 특별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루이 비통이 지난 4월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 새로이 선보인 오브제 노마드(Objets Nomades) 컬렉션의 일부 작품들도 팝업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아틀리에 오이(Atelier Oi)의 새로운 작품 케트살(Quetzal) 대형 장식 모빌은 남미에서 볼 수 있는 매혹적인 새인 케트살의 깃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레스토랑의 미니멀한 디자인에 화려한 색상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제레미 찬은 “루이 비통과 디자인 정신을 공유하며 레스토랑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선사할 미학적 경험을 나눈 이번 협업은 큰 기쁨이었다”며 “이코이의 따뜻한 미니멀리즘과 루이 비통 고유의 스타일의 특별한 만남을 보여드리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