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1주년을 맞아 전문적인 퇴직연금 관리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제공할 '신한은행 연금케어'를 이달 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의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직접 자산을 운용하는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시장의 급성장과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영제도) 시행 등 퇴직연금 시장 변화에 발맞춰 보다 전문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지난해 3월 출범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작년 한해 1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확정기여형(DC) 원리금비보장 5년 및 10년 수익률, 개인형 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 1년 및 10년 수익률 모두 은행권 1위(은행연합회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기준)를 기록했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중심으로 퇴직연금 고객들의 자산 보호와 운용 수익률 제고를 위해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나의 연금스토리'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직원들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큰 경쟁력"이라며 "이번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