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기획재정부)
지난해 일반담배인 궐련 담배 판매량이 1년 전보다 1.8% 줄어든 반면 전자담배 판매량은 21%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가 31일 발표한 '2022년 담배 시장 동향'에 따르면 작년 한해 담배 판매량은 총 36억3000만 갑으로 전년보다 1.1% 증가했다.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판매량(43억6000만 갑)과 비교해서는 16.8% 줄었다.
담배 종류별로는 궐련 담배 판매량은 30억9000만 갑으로 전년대비 1.8% 감소했다. 반면 궐련형 전자담배는 5억4000만 갑으로 21.3% 늘었다.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2020년 10.6%였던 권련형 전자담대 판매 비중은 2021년 12.4%, 2022년 14.8%로 확대됐다.
작년 담배 제세부담금은 총 11조8000억 원으로 전년보다 1.1% 증가했다. 담배 반출량(36억1000만 갑)이 전년보다 1.4%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