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통화량ㆍ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설 연휴 기간인 20일부터 24일까지 비상운영체계에 돌입해 고객들이 데이터와 음성 등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한다.
이번 명절 연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귀성·귀경길에 나서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전국 어디에서나 5G·LTE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거점에 최적화 작업도 진행 중이다. LG유플러스는 전국 고속도로와 휴게소, 터미널 등에 있는 5G·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해 품질을 측정했고,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불편 없이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특정 지역의 데이터 트래픽 및 통화량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중요 거점지역에는 현장요원을 배치해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출 계획이다. 아울러 매년 반복되는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에서도 데이터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대비에도 나설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불편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 용량 증설 등을 통해 트래픽 증가에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