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가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이스크림에듀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배양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초등 인강 ‘아이스크림 홈런 2.0(홈런 2.0)’을 소개한다. 새로운 학습기 6종도 선보인다. 출시 3주 만에 판매율 30%를 돌파한 프리미엄 라인 2종이 포함됐다.
홈런 2.0의 주요 콘텐츠는 ‘AI생활기록부’, ‘수학의 세포들’ 등 AI기술을 적용한 서비스와 ‘습관나무’ 등이 있다. AI생활기록부는 1600만 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해 학습자에게 1:1 학습 패턴 및 처방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수학의 세포들은 ‘지식추적기술(DKT, Deep Knowledge Tracing)’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다. 학습자별로 이해도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맞춤 문항과 학습처방을 제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대표 교육‧에듀테크 전문 종합 박람회에 참가해 홈런 2.0을 선보여 기대가 크다”며 “콘텐츠에 녹아있는 아이스크림에듀의 교육 철학‧목표를 자신있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총 420개 기업이 참여해 140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에듀테크‧메타버스‧초중등 교육‧스마트스쿨 등 국내 및 글로벌 교육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