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는 13일 공식 미디엄을 통해 기존 위믹스 토큰(위믹스 클래식)을 메인넷에서 새롭게 발행될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공지했다.
위메이드의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은 오는 20일 정오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위믹스 3.0’이 시작되면, ‘위믹스 코인’이 새롭게 발행된다. 기존에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되던 위믹스 토큰은 구분을 위해 ‘위믹스 클래식’으로 이름을 바꿔 서비스한다.
또한 기존에 서비스되던 ‘위믹스 월렛’은 이날부터 ‘플레이 월렛’으로 변경된다. 향후 위믹스는 위믹스 3.0 메인넷 기반의 새로운 ‘위믹스 월렛’을 통해 위믹스파이, 나일 등의 서비스에 이용될 예정이다.
기존에 이용자가 가지고 있던 위믹스 클래식은 △외부 거래소, △멀티체인 서비스, △플레이 브릿지 등 총 세 가지 방법을 통해 새로운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우선 위믹스 클래식이 상장된 거래소에서는 이를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자체적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멀티체인 서비스와 위믹스 월렛을 연결하는 방법을 통해 보유 중인 위믹스 클래식을 위믹스 코인으로 직접 전환할 수도 있다. 또한 플레이 월렛에서 지원하는 ‘플레이 브리지 서비스’를 통해서도 전환이 가능하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플레이 브리지는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향후 모든 전환 일정과 방법 등은 서비스가 시작되면 공식 미디엄을 통해 다시 공지될 예정이다.
위믹스는 “이용자들의 자산을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는 다양한 방법과 서비스가 존재한다”라면서 “전환을 진행할 경우 자신의 가스비와 필요 등을 생각해 진행해 달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