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이마트앱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전점 대상으로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운영 여부,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이마트앱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인 기능이다. 이커머스에서 구현되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오프라인 쇼핑에 적용해 쇼핑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상품 검색 서비스’ 재고 정보는 이마트앱 로그인 후 단골 점포를 설정할 시 확인할 수 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제공된다. 100g 단위로 중량 판매하는 일부 신선식품 등의 경우 그 특성상 재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
또한, 단골점포 인근 이마트 매장의 재고 여부와 함께 상품 검색을 통해 해당 상품을 구매한 다른 고객들의 만족도와 후기도 살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고객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1시간 단위로 집계한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를 제공해 실시간 쇼핑 트렌드를 노출하고, 추천 검색어를 통해 검색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 챕터리드는 “상품 검색 서비스로 오프라인 판매 상품도 온라인 쇼핑처럼 검색할 수 있게 되면서 쇼핑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마트앱 서비스를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