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난 1월 금융권 최초의 배달앱 ‘땡겨요’ 출시 8개월 만에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월 처음 선보인 땡겨요는 이용자인 고객과 가맹점인 소상공인 그리고 배달라이더까지, 플랫폼 참여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배달앱이다
‘땡겨요’ 회원수는 지난 1월말 1만8000명에서 100만 명(9월9일 기준)으로 54배 성장했다. 모바일 인덱스에서 제공한 월간 이용자수(MAU)는 59만 명(8월말 기준)으로 6월 대비 4배 증가했다. 현 추세라면 올해 연간 목표인 회원수 120만명 돌파도 9월 중 조기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땡겨요의 주요 성장 요인은 △금융서비스와의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서비스 △땡겨요 입점 가맹점 혜택 △땡겨요 회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등이다.
땡겨요는 배달앱과 금융이 만나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해 배달 라이더 대출(20억 원), 땡겨요 전용 카드(1만3000좌), 땡겨요 적금(85억 원) 등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또 땡겨요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제로배달유니온에 가입해 고객이 ‘서울사랑상품권’을 7~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땡겨요 쿠폰 할인까지 더해 결제하면 타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에게는 입점 수수료와 광고비를 받지 않는 것으로 혜택을 시작해,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 수수료율 2%를 적용하는 등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땡겨요 고객에게는 회원 가입 쿠폰과 브랜드 할인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할인된 가격으로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향후 서비스 지역을 서울, 부산, 부천지역에서 내년 중 전국으로 확대해 많은 고객들에게 땡겨요의 이로운 혜택을 제공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회원수 100만 명 돌파는 땡겨요 출시 8개월만에 엔데믹, 레드오션 등 경쟁사가 독점하는 배달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했다”며 “앞으로도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서비스 제공과 함께 약자와의 동행, 상생의 배달 서비스를 선도하는 땡겨요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