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3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92%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3% 늘어난 2553억 원을 달성했다.
2분기 실적은 해외사업이 견인했다. 2분기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 증가한 1833억 원으로 또 한번 분기 최대 수출 실적을 경신했다. 수출국과 불닭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한 것이 주효했다.
수출국 및 불닭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과 함께 물류난 완화 등에 힘입어 올해 들어 수출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상반기 수출액이 3000억 원을 돌파햤다. 작년 연간 수출액(3885억 원)에 근접한 것이다.
내수 부문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한 72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비빔밀면, 열무비빔면 등 여름 시즌 제품과 짱구 캐릭터 스티커 띠부씰로 큰 인기를 얻은 스낵 짱구 등이 실적을 견인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원가 상승 부담에도 영업력 강화, 환율효과 등에 힘입어 지난 분기에 이어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호실적을 거뒀다”며 "향후에도 해외시장 확대에 집중하는 한편 수익성 확보에도 힘써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이날 1주당 800원의 중간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금총액은 59억 8097만원이다. 앞서 삼양식품은 지난 6월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