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호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상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소셜아이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은 26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오케롯캐’가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4000명의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건설은 고객지향적 관점에서 새로운 시도와 끊임없는 소통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의 점수를 높게 받았다.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고객 소통을 목표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며 고객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 관점에서 가치 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2030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