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4개 동, 전용면적 29~84㎡형, 총 11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95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원주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니스’ 브랜드 대단지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평면 설계로 채광, 환기 우수성을 높였다. 유리난간창호를 적용한 고품격 단지특화 디자인과 넉넉한 동 간 거리를 확보해 입주민 프라이버시는 물론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교통편으로는 무실로·서원대로 등 주요 도로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다. 대중교통 인프라를 통해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제2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의 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올해 하반기 착공이 예정된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와 연결되는 1만4190㎡ 규모 공원과 남산공원 등의 녹지를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국민체육센터, 풋살구장 등 위치해 퇴근 후 산책 및 간단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원주 원도심에 위치해 이미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중앙시장, 중앙로 문화의 거리 등이 있고 AK플라자, 롯데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원주시청 등의 시설도 가깝다. 명륜초, 원주여중, 원주중·고 등이 있고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시설도 인접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원주시 단계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