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몰 앱 메인 화면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협력해 가정대용식(HMR) 제품의 통합 물류서비스를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BBQ는 올해 5월 오픈한 HMR 특화 공식 브랜드몰인 BBQ몰의 물류와 보관, 포장, 배송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릉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복잡했던 물류 시스템을 하나로 묶는다.
BBQ몰은 부릉이 보유한 인공지능(AI) 운송관리 시스템, 통합 주문관리 시스템 등 IT 기반 E2E(전 과정) 통합 물류서비스를 통해 유통물류 전 과정에 걸쳐 수집되는 데이터를 확보한다. 또 AI와 빅테이터 기반의 재고관리, 상품 운영 효율화, 고객 수요예측 등을 진행한다.
BBQ몰은 홈쇼핑 채널에서 인기를 모았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 닭볶음탕, 닭갈비뿐만 아니라 닭가슴살 활용 제품과 다이어트 제품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고객의 쇼핑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부릉의 통합 물류시스템을 도입했다” 며 “앞으로 BBQ HMR 제품을 다양한 커머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