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조미식품 브랜드 ‘솜씨당’. (사진제공=팔도)
팔도는 조미식품 브랜드 ‘솜씨당’을 론칭하고 사업 카테고리를 확장한다고 3일 밝혔다.
솜씨당은 팔도 조미식품 전체에 부착하는 패밀리 브랜드다. ‘나의 요리솜씨를 뽐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간편 육수를 시작으로 소스, 시즈닝 등 제품군을 넓혀갈 계획이다.
브랜드 첫 제품은 ‘오늘육수’ 3종(멸치, 사골, 채소)이다. 물에 잘 녹는 코인형 고체 육수다. 끓는 물 기준 1분가량이면 녹는다. 고온고압으로 우려낸 야채 추출물을 사용해 깊은 국물 맛을 낸다.
오늘육수는 솜씨당 하위 육수 전문 브랜드다. 향후 농축액상, 티백 등 다양한 형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한다. 업
이원기 팔도 마케팅 담당은 “젊은 층의 요리에 관한 관심 증가와 편리함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맞물리며 조미 식품시장도 성장세에 있다”며 “기존 사업군과의 핵심역량 공유를 통해 팔도만의 특색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