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멸종위기 동물 돕는 '오렌지 코알라' 캠페인 실시

입력 2022-05-03 09: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화생명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The Orange Koala(오렌지 코알라)’ 디지털 캠페인을 16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무분별한 자연훼손으로 멸종 위기에 놓인 코알라 캐릭터를 모티브로,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는 한화생명 공식 인스타그램의 오렌지 코알라 기부 캠페인 게시물에 ‘좋아요’ 또는 ‘댓글’을 달면 된다. 참여 1개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기부금은 국제 환경문제를 다루는 국제 공인 NGO단체인 ‘푸른아시아’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기부 캠페인 참여자 중 150명을 선정해 코알라 굿즈 골프공 1세트(12개입)도 증정한다. 한화생명은 캘러웨이 골프 코리아와 협업해 코알라가 그려진 골프공을 제작했다. 골프가 취미 스포츠로 떠오르며 많은 사람이 즐기는 만큼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한화생명 최현경 브랜드전략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SNS에 좋아요, 댓글 한 개만 달아도 누구나 쉽게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개개인의 작은 참여가 모여 기부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초,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고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선포한 바 있다. ‘탈석탄 금융’ 선언은 한화그룹이 지향하는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금융계열사들의 첫 실행방안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세계 야구 최강국 가리는 '프리미어12'…한국, 9년 만의 우승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뉴롯데’ 시즌2 키 잡는 신유열...혁신 속도 [3세 수혈, 달라진 뉴롯데]
  • 인천 미추홀구 지하주차장서 화재 발생…안전재난문자 발송
  • 오늘 최강야구 시즌 마지막 직관전, 대학 올스타 티켓팅…예매 방법은?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뉴욕 한복판에 긴 신라면 대기줄...“서울 가서 또 먹을래요”[가보니]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88,000
    • +11.76%
    • 이더리움
    • 4,686,000
    • +5.99%
    • 비트코인 캐시
    • 668,500
    • +9.95%
    • 리플
    • 864
    • +5.88%
    • 솔라나
    • 307,600
    • +5.41%
    • 에이다
    • 836
    • +1.46%
    • 이오스
    • 802
    • +0.75%
    • 트론
    • 235
    • +3.07%
    • 스텔라루멘
    • 159
    • +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900
    • +8.93%
    • 체인링크
    • 20,580
    • +4.1%
    • 샌드박스
    • 422
    • +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