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애 반찬 2종 (한성기업)
한성기업은 자사 소포장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한끼애’를 통해 반찬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끼애 신제품 2종은 아삭한 식감과 알싸한 맛과 향을 살린 ‘알마늘’과 전통 방식으로 숙성해 향미를 살린 ‘명이나물’로 구성됐다.
한성기업의 한끼애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HMR 브랜드로 1~2인이 먹기 알맞은 소단량과 보관이 쉬워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 간편 식사를 추구하는 소인 가구에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신제품을 포함한 반찬류 총 10종 이외에 렌지업이 가능한 직화불닭발, 김치돼지짜글이 2종이 있다.
한성기업의 마케팅 관계자는 “지속적인 1인 가구 증가 및 거리두기에 따른 집밥 소비 증가, 소단위 야외 활동의 활성화로 HMR 시장이 성장하며 '한끼애' 역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신제품 2종 출시와 더불어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