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가 미혼ㆍ한부모 복지시설 '애란원'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애란원 내 거주하고 있는 영ㆍ유아 및 임산부, 출산모가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물품 전달식은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애란원에서 강영실 애란원 원장, 조경형 위니아딤채 대외협력담당 상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니아딤채는 건강한 실내 환경 구축을 위해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전달했다. 이는 산후조리방, 영ㆍ유아 놀이방, 프로그램실 등에 배치돼 실내 공기질 개선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애란원은 미혼모자 기본생활시설로 위기 임신 출산에 처한 미혼모자 및 임산부들에게 기본 숙식, 분만, 산후조리 등 기본적인 생활 지원과 함께 다양한 정서적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영실 애란원 원장은 "미혼ㆍ한부모 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있어야 하는 때에 위니아딤채의 후원이 큰 힘이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경형 위니아딤채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위니아딤채의 작은 나눔이 미혼ㆍ한부모 가정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미혼ㆍ한부모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이들이 정서적ㆍ경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유기 동물 후원, 자연 재난 피해 지역 가전제품 무상 수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