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사진)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26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보도 채널 스키노뉴스와의 인터뷰에서SK이노베이션 계열의 창립 60주년이자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 실행의 원년인 올해의 목표에 대해 “미래의 이해관계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빅 픽쳐’(Big Picture)를 꼭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부회장은 ‘포트폴리오 디자이너&디벨로퍼’라는 자체적인 방향성을 수립해 배터리 재활용, 차세대 배터리 등 미래성장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통합 연구ㆍ개발(R&D), 사업 개발, 인수ㆍ합병(M&A)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은 사업회사 포트폴리오 가치를 키우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각 사업 회사 파이낸셜 스토리의 실행력을 높이는 전문가 조직(CoE)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각 사업회사의 ‘카본투그린’(Carbon to Green) 실행력 제고 및 넷 제로(Net Zero) 추진을 위해 리드ㆍ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간사업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분명히 정의한 것이다.
김 부회장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파이낸셜 스토리 구체적 실행 방법으로 SK이노베이션만의 차별적인 ‘G.R.O.W.T.H’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G.R.O.W.T.H’ 전략이란 △카본투그린 혁신을 통한 넷제로 추진(Green Innovation, Road to Net Zero)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이 되는 SHE 강화와 이해관계자의 신뢰 확보(Outstanding SHE Management, Winning the Trust) △궁극적인 목표인 이해관계자의 행복(Together with Society, Happiness for all) 등 SK이노베이션의 지향점을 반영한 것이다.
김 부회장은 “G.R.O.W.T.H. 전략 핵심은 체계적 실행과 투명한 공개”라며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데이터플랫폼을 올해 하반기에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 파이낸셜 스토리의 가장 궁극적인 목적과 지향점은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이라며 “구성원ㆍ이해관계자와 함께 미래의 새로운 SK이노베이션을 완성해가는 파이낸셜 스토리의 가시적 성과를 반드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