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5일(이하 현지시간)부터 7일까지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CES 2022)에서 사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구현하고, 고객 경험을 연결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 참가 업체 중 가장 넓은 3596㎡(약 1088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가로세로 16mㆍ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 월을 이용해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여기에 최신 촬영 기법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치 여러 개의 쇼윈도우가 눈 앞에 펼쳐진 듯한 광경을 구현해냈다. 미디어월에선 개막일 하루 앞서 진행되는 기조연설 주제인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영상이 재생된다.
방문객들이 대형 파사드를 지나 삼성 부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팀삼성 존'을 만나게 된다.
팀삼성은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인공지능(AI)ㆍ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TV, 가전에서 모바일 제품을 아울러 하나의 팀처럼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개념이다.
이번 CES에서는 △‘IoT 허브’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마트 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TV △사용자의 선호도와 냉장고에 있는 식자재를 분석해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조리기기와 연결해 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최대 2개월간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세워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에게 맞춤형 스크린을 제공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 스크린 포 올' 비전도 구체화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4일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는 CES 2022 기조연설에서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을 전격 공개한다. TV를 설치하기 어려운 공간에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어 주는 독특한 콘셉트의 제품과 급격히 성장하는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폼팩터의 스크린이 주인공이다.
삼성전자는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출시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도 최초로 공개한다. 홈 엔터테인먼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개편된 '스마트 허브', 대체불가토큰(NFT) 콘텐츠를 구매하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NFT 플랫폼’도 소개한다.
가전사업에선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본격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해진 냉장고 라인업과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를 포함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전시한다.
AI 기반의 편의 기능이 대거 적용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21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과 '청정스테이션'을 충전 거치대와 일체형으로 결합한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도 전시해 주방에서 거실까지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
2016년부터 7년 연속 ‘CES 혁신상’에 빛나는 '패밀리허브'를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도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번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은 ‘푸드 AI’ 기능이 강화됐다. 아마존 알렉사와의 연동을 통해 냉장고 정수 필터와 같은 소모품의 교체 시점을 알려주고, 간편하게 재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 FE(Fan Editon) 5G' 제품을 최초로 일반에 공개한다. '갤럭시 S21' 충성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을 엄선해 적용한 것으로 슬림한 본체와 함께 올리브, 라벤더, 화이트, 그래파이트의 4가지 색상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