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은 10일 프리미엄 한우 상품 '화식한우'를 출시한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10일 프리미엄 한우 상품 '화식한우'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화식한우는 배합사료를 먹여 키우는 일반 한우와 달리 전통 사육 방식 그대로 볏짚ㆍ콩깍지ㆍ미강 등 자체 배합한 곡물을 끓여 만든 여물을 먹여 키운 한우를 일컫는다.
건강하게 자란 화식한우는 지방층이 고루 분포돼 있어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또 일반 한우 대비 고기 비린내가 확연히 적어 비린내에 민감한 소비자들 또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GS프레시몰은 최근 한우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매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식한우 출시를 추진했다.
올해 1~10월 기준 GS프레시몰의 한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38.9% 급증했다. 이 기간의 한우 매출 신장률은 축산 전체 매출 신장률 대비 약 2배 높다.
서형근 GS프레시몰 축산 MD는 "맛있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추구하는 음식 플렉스 문화에 맞춰 프리미엄 한우 상품인 화식한우를 선보이게 됐다” 며 “축산 상품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먹거리 라인업을 지속 확대·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했다.
GS프레시몰은 화식한우 출시를 기념해 총 5종의 화식한우 상품을 삼성, 롯데, NH농협, 씨티카드 등 제휴 카드로 구매할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16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