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3분기 경영실적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올해 3분기에 매출 1조8294억 원과 영업이익 1808억 원을 거뒀다고 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을 약 36.4%까지 확대하며 질적 성장을 이어갔다.
주요 시장인 한국, 중국, 유럽, 북미 모두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상승했다. 중국 시장은 43.4%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8%포인트 올랐고, 유럽 시장은 지난해보다 3.6%포인트 상승했다.
반면, 차량용 반도체 부족에 따른 신차용 타이어 공급 감소, 선복 문제 등 물류대란과 원자재 가격 상승 요인으로 지난해보다 매출액은 3.0%, 영업이익은 19.5% 감소했다.
여기에 한국공장(대전ㆍ금산공장)은 지난해보다 매출액이 약 7.6%가량 하락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앞으로도 한국공장의 수익성 회복은 지속적인 과제다.
한국타이어는 어려운 여건 속에도 교체용 타이어의 계속된 판매 수요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이 1.3% 상승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매출액 7조 이상 달성을 목표로 4분기에도 주요 시장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완성차와 파트너십 확장, 전기차 시장 선점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