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14일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과 양재점에서 일일 바자회 행사 ‘아름다운특별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회수돼 실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리퍼 가전부터 패션, 잡화 이월상품까지 총 700여 종을 정상가보다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한다.
애플 에어팟과 노브랜드TV 등 인기 상품 위주로 5000만 원 어치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득템’ 기회도 준비했다. 또한, 올 상반기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도서 1100권 역시 1000원 대부터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할 계획이다.
SSG닷컴이 오프라인 나눔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9년 10월 ‘퍼네이션(Fun+Donation)’ 콘셉트의 바자회 행사인 ‘쓱퍼마켓’을 열고 2000만 원 상당의 수익금을 조성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급식지원 사업에 기부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일정 액수를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만큼 추가로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인 ‘희망배달캠페인’ 역시 법인 출범 이래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향후에도 SSG닷컴은 나눔 활동을 통해 ESG경영의 ‘S(사회적가치)’ 부문 강화에도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기부 활동은 물론, 직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보상 프로그램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이번 아름다운특별전을 통해 기부와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해 쓱닷컴만의 나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