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자발광 올레드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앞세운 초(超)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명품 보석 브랜드 불가리가 개최하는 '불가리 컬러(BVLGARI COLORS)전'에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 등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의 올레드 디스플레이 100여 대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올레드 전시존은 LG전자가 진행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LCD와 차별화되는 자발광(自發光) 올레드의 강점을 잘 나타내기 위해 LG전자는 예술 분야와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전시장 입구에는 두 개의 올레드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16대를 이어 붙여 물결을 형상화한 올레드 조형물은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올레드 사이니지 20대를 붙여 만든 대형 비디오월은 관람객들에게 전시 관련 이미지를 생생한 화질로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전시장 안쪽에서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와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표현하는 불가리 특유의 독창적 스타일과 컬러를 만끽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가 화질, 디자인 등에서 다른 디스플레이와는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올레드만의 강점을 자연스럽게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열리는 불가리 컬러 전시회는 컬렉션과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접목한 전시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전시는 이달 20일부터 9월 15일까지 열린다.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운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LG 올레드 TV를 ‘최고 TV’를 넘어 ‘모두가 선망하는 TV’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