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스페셜 모카블렌드 커피믹스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커피믹스 2종을 미국에 첫 수출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8월 커피믹스 2종 출시하면서 최근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공법을 반영한 제품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국내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출시 8개월 만에 약 33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이디야커피는 과거 편의점 채널을 통한 몽골 진출과 호주, 대만의 수출의 경험을 쌓은 바 있다. 이디야커피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올해 미국에 첫 수출을 이루어내며 해외에 대한민국 커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경기도 평택에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준공하며 커피믹스와 비니스트 등을 직접 생산하는 등 맛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비니스트를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과 같은 대형마트는 물론 CU, GS25 등 편의점과 다양한 온라인몰 등으로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했다.
비니스트는 지난해 판매 매출액이 전년 대비 26%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캡슐커피 3종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커피 프랜차이즈만이 아닌 유통 커피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유통사업본부 이청암 본부장은 “국내 시장에서 다년간 커피 시장에 대한 경험을 쌓고 이루어낸 첫 미국 수출인 만큼 미국 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나라에서 이디야커피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